역세권?학세권? 이제는 공세권, ‘공품아’의 시대!

쌍령공원 품은 대단지

최근 분양 강세 녹지 품은 단지 ‘공품아’

apartment Complex with a Premium Park

최근 2024년 청약경쟁률 상위권에 해당하는 단지는 모두 반경 1km 내 녹지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경쟁률 상위 단지가 녹지와 가깝게 위치한 단지인 만큼 공원을 품은 아파트의 가치는 이미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는 셈이다.

광주시는 향후 총 5개소의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중앙공원, 송정공원, 쌍령공원, 양벌공원, 궁평공원)을 통해 비공원시설(아파트)을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쌍령공원은 도심지역에 입지하여 활용도와 접근성을 높인 공원으로서 중요도가 크다.
쌍령공원 품은 대단지 ‘공품아’

천혜의 자연과 주거환경 생활편의
동시 충족

쌍령공원은 반경 1km 내 초등학교 2개소, 2km 내 고등학교 1개소가 위치해 있어 교육권 확보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집과 학교가 가까워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공원과 연계한 자연학습 및 체험 활동이 가능해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 이러한 요소는 지역 내 높은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쌍령공원이 위치한 쌍령동은 어린이집 11개소, 유치원 3개소, 초등학교 2개소 등 약 1,700명의 유아·어린이 교육시설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반경 2.5km 내 교육시설 인구는 8,946명에 달하지만, 상시 이용 가능한 어린이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 이에 따라 쌍령공원은 놀이, 교육, 학습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조성돼 이러한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쌍령공원 주변 유아 및 어린이 청소년 교육시설 분포도

Map of Educational Facilities for Young Children & Youth

쌍령공원 품은 대단지 ‘공품아’

경기광주역(경강선) GTX-D/SRT
교통호제를 품은 편리한 교통환경

쌍령공원은 경기광주역, 경충대로, 국도2호선 등 주요 교통 인프라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경기광주역은 경강선의 주요 역으로, 일평균 이용객이 11,563명(2021년 기준)에 달하며, 쌍령공원은 이 역에서 약 600m 거리로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15분, 신분당선 환승 시 강남까지 30분 내 도달할 수 있어 주거 및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경기광주역과 쌍령공원 사이 경안천변에는 광주종합운동장이 2026년 완공될 예정이며, 시민체육관과 실내수영장은 이미 운영 중이다. 여기에 더해 2029년 완공 예정인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과 연계될 경우, 쌍령공원은 근린공원을 넘어 광주시 중심과 연계된 광역 이용객을 끌어들이는 거점 공간으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쌍령공원 주변 교통 및 체육시설 현황

map of Transportation & Sports Facilities

쌍령공원 품은 대단지 ‘공품아’

쌍령공원 품은 대단지로 자연 속
힐링라이프 만끽

쌍령공원은 지난 2023년 11월 27일 진행된 착공식 이후 쌍령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 조성 공사를 적극 추진 중이다. 비공원 시설은 1,2BL 16개 동에 2,148 세대 규모로 올해 하반기 분양예정이다. 교통권과 교육권 확보는 물론이고 쌍령공원을 품은 ‘공품아’ 단지로써 주거 편의 측면에서 크게 돋보인다. 이에 업계 관계자들은 ‘쌍품아(쌍령공원을 품은 아파트)’단지는 분양시장의 오랜 스테디셀러인 역세권, 학세권 뿐 아니라 최근 트렌드로 부상한 공세권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명품 단지로써 뜨거운 열기를 띨 것이라고 평했다.

쌍령공원 주변 세대수 및 초등학교 현황

map of Households & Elementary Schools